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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 한방에 날려줄 '우유 디저트' 레시피

관리자 | 2016.05.23 17:14 | 조회 3180
낮기온이 30도에 육박하며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있다. 더위를 피하기 위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디저트는 아이스크림, 빙수, 스무디. 이들의 공통 원료는 바로 ‘우유’다.

우유는 단지 맛 좋은 디저트 원료가 아니다. 원광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영은 교수에 따르면 우유에 함유된 양질의 단백질이 성장을 촉진하고 뼈를 만드는 칼슘과 인이 균형 있게 들어 있어 특히 성장기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좋다. 우유 한 잔으로 청소년의 칼슘 하루 권장량 1/4을 채울 수 있다. 우유 속에는 항비만인자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D, 생리활성펩타이드, 유청단백질,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효과 만점이다.

요리전문가를 통해 집에서 우유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여름철 디저트 레시피를 알아봤다.

◇우유 아이스바
우유 아이스바
조리시간 : 20분

준비물 : 고구마 1개, 우유 2컵, 생크림 1/2컵, 꿀 1큰술, 블루베리잼 1/3컵

조리법
1. 고구마는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겨 한 입 크기로 썬다.
2. 고구마를 비닐봉투에 담고 약간의 물을 넣어 전자레인지에서 3분 정도 익힌다.
3. 믹서에 고구마와 우유 2컵, 생크림, 꿀을 넣어 곱게 간다.
4. ③에 블루베리잼을 넣어 다시 한번 간다.
5. 아이스바 틀에 ④를 넣어 얼린다.

◇딸기 요거트 스무디
딸기 요거트 스무디
조리시간 : 20분

준비물 : 플레인 요구르트 1컵, 냉동딸기(또는 생딸기) 200g, 우유 3/4컵, 꿀 30g, 얼음 약간

조리법
1. 플레인 요구르트 1컵을 1/4컵씩 컵에 나누어 넣는다.
2. 믹서에 냉동딸기, 우유 3/4컵, 남은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는다.
3. ②에 꿀과 얼음을 넣어 곱게 간다.
4. 요구르트를 담은 그릇에 ③을 채운다.

◇스페셜 우유 빙수
스페셜 우유 빙수
조리시간 : 25분

준비물
주재료 : 우유 3컵, 계절과일(수박, 메론 등) 적당량, 호두·푸룬 1/4컵씩, 인절미 2개
팥 조림 재료 : 팥 1/4컵, 설탕 1/2컵, 소금 1/4작은술

조리법
1. 팥은 끓는 물에 넣어 1분간 삶은 후 첫 물을 따라 버리고 다시 물 4컵을 부어 약한 불로 은근히 삶는다.
2. 팥이 부드럽게 삶아지면 설탕과 소금을 넣어 조린다.
3. 우유 3컵에 물 1컵을 넣고 섞어 냉동실에 넣어 얼린 후 커터기에 곱게 간다.
4. 제철 과일과 방울토마토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5. 호두는 굵직하게 다지고, 푸룬과 인절미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6. 빙수 그릇에 우유 얼음을 담고 조린 팥, 키위, 방울토마토, 호두, 푸룬, 인절미를 먹음직스럽게 올린다.

우유 얼음은 입자가 부드러워 믹서에 잘 갈리기 때문에 빙수기가 없어도 된다. 식성에 따라 녹차가루나 미숫가루를 곁들여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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